알라딘 전자책

검색
나는 유튜브로 영어를 배웠다 - 영어 에듀테이너 날라리데이브가 알려주는 영어 공부법 (커버이미지)
알라딘

나는 유튜브로 영어를 배웠다 - 영어 에듀테이너 날라리데이브가 알려주는 영어 공부법

라곰

김영기 지음

2019-06-25

대출가능 (보유:1, 대출:0)

책소개
저자소개
목차
우리가 영어 앞에서 매번 좌절하는 이유는
‘재미’와 ‘지속성’이 없기 때문이다!
이 두 가지가 모두 가능한 유튜브로 다시 시작하라!


여전히 많은 사람들이 영어에 도전하고 좌절하기를 반복한다. 영어 학습법은 더 정교해지고, 공부 환경은 더 좋아졌는데 왜 우리는 매번 영어 공부에 실패하는 걸까?

《나는 유튜브로 영어를 배웠다》는 그 이유를 ‘재미’와 ‘지속성’에서 찾고 ‘유튜브 영어’라는 대안을 제시한다. 잘나가던 대치동 유명 영어 강사였던 저자 김영기(날라리데이브)는 영어 학습에 최적화된 플랫폼인 유튜브의 가능성을 발견하고, 더 많은 이들과 영어 공부 노하우를 공유하기 위해 크리에이터가 됐다. 22만 구독자가 구독하는 그의 채널 ‘날라리데이브’에서 자신의 경험과 다양한 사례를 공유하고, 유튜브 채널을 활용한 영어 공부법을 꾸준히 알려왔다.
이 책에는 그가 강사 시절 경험한 실제 사례와 유튜브를 활용해 영어의 달인이 된 이들에게 직접 들은 노하우가 담겨 있다. 유튜브를 활용한 4단계 영어 로드맵은 저자가 다년간의 강사 경험을 바탕으로 정리한 것으로, 가장 확실한 효과를 거둘 수 있는 영어 공부 가이드다. 학습자의 수준에 따라 각 단계에서 중점적으로 공부해야 하는 영역과 이에 대한 구체적인 학습법, 관련 유튜브 채널 리스트를 추천함으로써 누구나 유튜브로 영어 공부를 시작할 수 있도록 돕는다. 섀도잉, 음성 일기 쓰기 등 잘 알려진 영어 공부 방식에 대해서도 저자만의 노하우를 녹여내 ‘100% 말하기가 가능한’ 완성형 영어 공부법을 알려준다.
또 ‘날라리데이브’ 채널에서 누적 1000만 조회수를 기록한 ‘영실파(영어 실력 파헤치기)’ 중 BTS RM, 이병헌, 김영철 등의 인기 콘텐츠와 KoreanBilly, 뷰신 등 유튜브를 활용해 영어를 원어민처럼 구사할 수 있게 된 토종 한국인들의 영어 공부 노하우까지 담아내 흥미를 높였다.

“정말 유튜브만으로 영어가 가능할까요?”
“네, 물론입니다.”
영어, 무조건 재미있어야 오래할 수 있다!
당장 써먹을 수 있는 유튜브 영어 공부 가이드를 제시하다.


2016년, 유튜브 영상 9600만 회 조회라는 경이로운 기록을 세우며 세계적인 돌풍을 일으킨 아시아계 래퍼 리치 브라이언. 완벽한 영어 랩을 구사해 미국 래퍼들도 경탄하게 한 16세 천재 래퍼는 그때까지만 해도 미국에 한 번도 가보지 못한 중국계 인도네시아인이었다. 더욱 놀라운 건 그가 체계적인 영어 교육은커녕 초등학교도 제대로 다니지 못했다는 사실. 리치 브라이언은 오로지 유튜브를 통해 영어를 공부해, 미국 현지 래퍼들도 놀랄 만큼 완벽한 영어 실력을 갖추게 됐다. 그를 인터뷰한 미국의 한 라디오 진행자는 “(미국에 한 번도 와본 적도 없으면서) 왜 나보다 영어를 잘해?”라고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다.
유튜브로 영어를 공부해 현지인처럼 말할 수 있게 된 사람은 비단 리치 브라이언뿐만이 아니다. 이 책에 등장하는 WORDGASM(워드가즘)과 뷰신 역시 유튜브로 원어민 수준의 영어를 구사할 수 있게 됐다. 이처럼 유튜브는 모두에게 열려 있는 ‘재미있는’ 공부법이지만, 콘텐츠가 워낙 방대하기 때문에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가늠하기가 쉽지 않다. 《나는 유튜브로 영어를 배웠다》는 이러한 고민을 한 번에 해결해준다. 저자는 강사 시절부터 눈여겨봐왔던 유튜브 콘텐츠의 활용 팁과 풍부한 채널 정보를 결합해 유튜브 영어 공부 가이드를 만들었다.
이 책은 영어로 한마디도 하지 못하는 초보부터, 간단한 자신의 의견이나 생각을 말할 수 있는 중급자, 다양한 표현을 다채롭게 구사할 수 있는 고급자에 맞춰 총 4단계의 단계별 영어 마스터 플랜을 제시한다. 각 단계에서 보면 좋을 만한 유튜브 채널을 학습 위주, 재미 위주로 구분해 알려주고, 그 채널의 특징을 정리했다. 특히 재미 위주의 영상을 볼 때는 문법, 발음, 표현 등 영어의 어떤 포인트에 집중해서 봐야 하는지에 대한 팁도 함께 알려준다. ‘채널 선택하는 방법과 꼭 피해야 하는 채널’, ‘유튜브 영어의 성패를 좌우할 4가지 룰’, ‘영어 공부에 활용할 수 있는 유튜브 기능’ 등 공부하는 데 필요한 실용적인 정보도 담았다.

섀도잉, 음성 일기 쓰기 등 저자만의 특별한 노하우가 담긴 공부법에서
BTS RM, 강동원 등 영어 잘하는 유명인들의 사례로 동기부여까지!


저자는 미국에서 태어나 돌도 되기 전에 한국으로 돌아왔고, 그때부터 초등학교 6학년 때까지 한국에서 생활했다. 나름 영어를 좋아했고, 한국에서는 ‘곧잘 한다’는 소리도 들었지만 13세에 다시 미국에 갔을 땐 미국인들의 말을 한마디도 알아들을 수 없었다. 어쩔 수 없이 그동안 배운 것들을 버리고 원어민들과 말할 수 있는 진짜 영어 공부에 돌입했다.
이 책에는 저자가 미국에서 활용했던 공부법, 대치동에서 학생들을 가르쳤던 방법 등 그만의 영어 공부 노하우가 담겨 있다. 예를 들면 원어민이 말하는 것을 들리는 대로 따라 말하는 섀도잉 공부법은 영어회화 공부에서 많이 알려진 방법이지만, 저자는 이 방식에도 단계별로 다르게 접근해야 훨씬 빠르고 높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조언하는 식이다. 또 매일 영어 음성 일기를 남길 것을 권하며 실생활에서 부담 없이, 또 작심삼일이 되지 않고 끊임없이 실천할 수 있는 노하우를 알려준다. 영어를 단순히 학문이 아니라 언어로 받아들일 수 있도록 영어식으로 사고하는 법, 슬랭에 대한 접근 방식 등 영어권 문화에 대한 정보도 공유한다.
또 유명인들의 영어 실력을 파헤치는 ‘영실파’, 영어 공부법을 공유하는 ‘영공공(영어 공부법 공유)’ 등 ‘날라리데이브’ 채널에서 큰 호응을 얻었던 콘텐츠들도 담아 영어 공부에 지치고 한계를 느낄 때마다 보면서 영어에 대한 동기부여와 목표의식을 다잡을 수 있게 했다. 저자가 영어 공부를 할 때 꼭 봐야 할 사람으로 BTS RM과 방송인 김영철을 손꼽는 이유, 완전 초보에서 9개월 만에 영어로 유튜브 영상까지 찍게 된 뷰티 크리에이터 ‘뷰신’의 사례 등은 영어 초짜들에게도 ‘할 수 있다’는 자신감을 불어넣어준다.

공지사항

등록된 공지사항이 없습니다.

공지사항 더보기